HOME
국제재난구조복지회 국민재난안전교육원 곰두리중증장애인교통복지회 곰두리공판장 더팩트타임즈 예담세계선교회
국제재난구조복지회 국민재난안전교육원 곰두리중증장애인교통복지회 곰두리공판장 더팩트타임즈 예담세계선교회
aledma0627@hanmail.net    상담문의:(032)655-0911        로그인/마이메뉴   


전도연 "BIFAN에서 받는 감동과 에너지가 크다"
제21회 부천국제영화제, 전도연 특별전으로 개막 첫 주말 열어

 
 
[더팩트타임즈]김희정 기자=제21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집행위원장 최용배, 이하 BIFAN)가 특별전 ‘전도연에 접속하다’로 화려한 개막 첫 주말을 열었다.

전도연에 접속하는 첫 번째 공식행사로 개최된 특별전 기자회견은 지난 14일 고려호텔에서 진행됐다. 기자회견에는 많은 취재진들이 몰려들어 전도연 특별전에 대한 관심과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 자리에서 전도연 배우는 “‘그동안 수고했어’가 아니라 ‘앞으로 계속 수고해’라는 의미이기에 선뜻 응했다”며, “이 자리에 이렇게 앉아있는걸 굉장히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성일 평론가는 “17편의 서로 전혀 다른 장르의 영화들 속에서 매번 도약하듯 새로운 연기를 도전해 온 전도연 배우는 여전히 진화하고, 도전하는 현재진행형 배우”라면서, “전도연 배우의 17편의 영화를 다시 돌이켜본다는 것은 한국영화사 20년을 다시 한 번 보는 것이기도 할 것이다”라고 특별전의 기획의도를 설명했다.

이어서는 전도연 배우와 이창동 감독이 함께하는 메가토크 ‘접속하라 전도연’이 진행됐다

김혜리 기자의 사회로 진행된 토크는 영화 ‘밀양’의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전도연 배우와 이창동 감독의 작업 스타일과 과정 그리고 전도연 배우가 고심했던 극 중 ‘신애 역’에 대한 심도 있고 유쾌한 대화가 오고 갔다.

오랜만에 극장에서 ‘밀양’을 본 소감에 대해 전도연 배우는 “작품성만 있는 지루한 영화라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재미있는 영화라는 걸 객관적으로 느꼈다”고 농을 던지기도 했다.

15일 CGV부천 8관에서는 스페셜토크 ‘감독, 전도연을 만나다’가 진행됐다. 전도연 배우와 오승욱 감독, 정지욱 감독이 참석하고, 김형석 평론가가 사회를 맡았다.

영화 ‘무뢰한’과 ‘해피엔드’를 놓고 시나리오로부터 살아있는 인물을 만들어가는 흥미로운 과정을 들여다보는 흥미로운 대화를 나눴다.

정지욱 감독은 시나리오 속에 존재하는 평면적인 인물이 전도연 배우를 만나 살아있는 인물이 됐던 순간을, 그리고 오승욱 감독은 글의 힘과 논리로 설명되지 않는 부분들을 자기의 감정으로 캐치하고 만들어낸 전도연 배우와의 작업을 소회하는 훈훈한 대담이 진행됐다.

‘연기는 무엇인가?’라는 관객의 질문에 전도연 배우는 “영화를 계속 찍으면서 얼마나 이 일을 사랑하고 중요한지를 느꼈다”고 말했고, ‘특별전에 응하게 된 소감’에 대해서는 “너무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고, 여기 와서 받는 감동과 에너지가 너무 크다”고 말했다.

관객들의 주말을 사로잡은 특별전 ‘전도연에 접속하다’는 다채로운 토크 프로그램을 갖고, 이와 함께 특별전 전시를 열어 본격적으로 관객들을 맞이했다.

전시는 영화제가 종료되는 23일까지 부천시청 어울마당 입구에 마련되어 전도연 배우의 전작 필모와 함께 포스터, 영상과 함께 전도연 배우의 손편지도 함께 전시되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 특별전 ‘전도연에 접속하다’ 기자회견 현장 (왼쪽부터 최용배 집행위원장, 전도연 배우, 정성일 평론가)    
© 더팩트타임즈

작성일 2017-07-17
 

국민재난

국민이 재난으로부터 안전해지고 모든 생활속에서 행복을 찾아 가는데 함께 하겠습니다.

국민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에 깊이 감사드리며 개개인 모두 행복하시길 기도합니다.

대한민국 화이팅

코로나19 함께 이겨냅시다!

코로나 긴급재난문자

긴급재난문자는 태풍, 홍수, 폭설, 지진 등 각종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피를 위해 국민안전처에서 이동통신사를 통해 휴대폰으로 보내는 긴급 문자메시지를 말한다

HOME
국제재난구조복지회 국민재난안전교육원 곰두리중증장애인교통복지회 곰두리공판장 더팩트타임즈 예담세계선교회
국제재난구조복지회 국민재난안전교육원 곰두리중증장애인교통복지회 곰두리공판장 더팩트타임즈 예담세계선교회